학교소개


 관상어 중에 '코이'라는 물고기가 있습니다.

 이 물고기는 아주 특이해서 어디에서 자라는지에 따라 크기가 완전히 달라집니다. 작은 어항에 담긴 코이는 5~8cm까지만 자라고, 넓은 강물에 사는 코이는 90~120cm까지 성장합니다.


 우리 학교는 학생들이 꿈을 찾고, 꿈을 키우고, 꿈이 그들을 이끌어가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어떤 꿈을 가지느냐에 따라,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마인드를 가지느냐에 따라,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마인드를 가지느냐에 따라 우리 학생들은 피라미가 될 수도 있고 대어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꿈을 가진 사람은 그 어떤 어려움과 유혹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꿈을 가진 사람은 지칠 때에도 포기하지 않고 또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우리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만 있다면 그곳이 어디든 전 세계를 향해 학생의 미래를 열어줄 것 입니다. 


 우리나라의 교육에 대해 혁신의 필요성을 외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는 있지만, 여전히 공교육의 제도는 학생들에게 좁은 어항이 되어 학생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펼치지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 학교와 같은 자유롭고 진취적인 대안학교가 이 시대 청소년 문제의 대안이라고 자부합니다. 이곳에서 전 세계의 문화를 습득하고 희생과 자제력을 배운 학생들은 주위 사람들의 마음을 얻고 그들을 행복으로 이끄는 리더로 자라날 것입니다.